날리지큐브, 롯데호텔 글로벌 포털·업무 매뉴얼 구축

Photo Image
롯데호텔 글로벌 포털과 i.page(아이페이지) 초기화면(사진=날리지큐브)

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가 롯데호텔 글로벌 포털과 업무 매뉴얼 'i.page(아이페이지)'를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호텔 글로벌 포털은 해외·위탁 호텔 임직원의 원활한 접속과 정보 습득을 지원하고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콘텐츠 구독과 일정 관리 기반 업무 소통, 회의실 예약, 공유 게시 등 디지털 협업 환경을 개선했다.

앱스토어 플랫폼 방식으로 업무 환경 변화에 따라 필요한 앱을 쉽게 만들어 사용하거나 환경설정만으로 사용자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기능을 강화했다. 국내외 호텔 전체에서 쓸 수 있도록 모든 IT 인프라를 글로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했다.

아이페이지는 롯데호텔의 정체성과 모든 운영 방법을 안내하는 웹 업무 매뉴얼이다. 복잡한 분류체계를 브랜드·분야별로 정보구조를 개편했다. '사이냅 에디터'를 활용해 제작했기 때문에 멀티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상태로 조회할 수 있다.

날리지큐브 관계자는 “해외에 있는 롯데호텔·위탁 호텔이 호텔 내외 업무정보를 빠르게 흡수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포털 환경과 모든 롯데호텔 직원이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웹용 업무 매뉴얼을 구축했다”면서 “약 2800개 워드 문서로 제작된 업무 매뉴얼을 웹으로 변환해 아이페이지에서 제공한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