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가 차세대 배달앱 시장을 이끌어 나갈 개발 인재 채용에 본격 나선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오는 14일 저녁 8시부터 원스톱 취업정보 사이트 '캐치티비' 유튜브를 통해 개발자 대상 온라인 심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요기요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워진 만큼 요기요만의 '애자일' 개발 문화 등을 함께 공유하고 채용정보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기획했다. 특히 다양한 지원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편안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이 함께하는 '심야식당'을 모티브로, 모든 일과를 마친 저녁 시간대 개발 인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채용 설명회에서는 예비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요기요 연구개발(R&D)센터의 전반적인 채용 과정 및 직무별 역할, 향후 개발 목표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요기요의 기술을 총책임지고 있는 조현준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자사의 개발 문화와 철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채용과 실무 담당자 등도 출연해 예비 지원자들에게 요기요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채용 설명회의 특성을 살려 지원자들이 채용과 관련해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Q&A 채팅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13일까지 블라인드, OKKY(오키), 링크드인 내 요기요 배너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사전 참가 지원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요기요 쿠폰을 선물한다.
조현준 CTO는 “이번 심야 채용 설명회는 본격적인 개발자 영입을 앞두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요기요 R&D 센터에 대한 이모저모에 대해 알려주고 소통하기 위해 이색적으로 준비했다”면서 “요기요의 개발 문화와 기업 문화를 모두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개발자 채용범위를 확대해 오는 17일까지 자바 개발 경험과 요기요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자바 서버 개발자를 모집 중에 있다. 시장 변화를 함께 만들어 나갈 핵심 IT 인재 확보를 위한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하반기에도 예정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