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지식 공유 플랫폼 '런어스' 오픈...일반인 대상 비대면 교육

Photo Image
연세대 런어스 스튜디오 이미지

연세대(총장 서승환)는 지식 공유 플랫폼 '런어스(LearnUs)'를 6일 오픈했다.

연세대는 자체 서버 기반 교수학습지원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교육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국내 고등교육기관 최초로 일반 대중에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LearnUs'는 'Learning Ubiquitous square' 약자로 '어디에나 존재하는 학습 광장'이라는 의미처럼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열린 지식 채널이다. 대학이 보유한 우수 인적자원과 축적된 교육·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런어스 과정은 크게 '전문과정' '공개과정' '국제과정' '학위과정' 총 4개이다. △전문과정에서는 분야별 전문 지식과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 일반교양, 시사 이슈를 배울 수 있는 강좌들이 유·무료로 제공된다. △공개과정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는 무료 공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연세대 우수강의 맛보기 영상, 세브란스 건강의학 정보, 학과 홍보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다. △국제과정을 통해서는 한국어 강좌, 한국의 문화, 사회, 경제 등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K-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위과정은 연세대 재학생과 교수자를 위한 메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