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메타버스(Metaverse)가 인터넷 뒤를 잇는 가상현실(VR) 공간의 주류가 될 것이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개발자 행사에서 언급해 주목받은 '메타버스'가 현실 서비스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세계 팬미팅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이뤄지고, 하루하루 가상 게임을 즐기는 로블록스는 나스닥 상장으로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메타버스는 단순 미디어를 넘어 무한 확장 가능성의 또 다른 세계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컨설팅그룹 PwC는 세계 메타버스 시장 규모가 오는 2030년 170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미래 가상 영토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은 이미 불이 붙었습니다. 메타버스는 인간의 삶을 편리하고 풍부하고 변화시킬 것이며, 예상하지 못한 더 많은 분야로 확장될 것입니다.
전자신문사는 앞으로 20년을 이끌 비즈니스 화두 '메타버스' 산업의 성공 전략과 생태계 변화를 조망하는 '메타버스 웨이브 그랜드 웨비나 2021'을 5월 14일 온라인으로 생중계합니다. 메타버스 경쟁력의 핵심은 기술 측면보다 창의적인 기획과 아이디어일 것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계, 인문학적 사고와 기술 융합 등 혼합현실(MR)을 통해 미래를 자기 것으로 만들고자 하는 분에게 전에 없던 통찰력을 전해드릴 것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개요
○일시:2021년 5월 14일(금) 오전 10시~오후 5시 20분
○방식:온라인 생중계(당일 오전 9시 전달받은 접속 경로로 로그인 후 시청)
○사전등록:2021년 5월 13일(목) 오후 5시까지(방송 중에도 등록 후 참가 가능)
○참가비:9만9000원(VAT 포함, 3인 이상 등록 시 20% 할인)
메타버스 웨비나 등록 바로가기
-
김시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