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가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엔젠아이엠'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최신 버전은 정보기술(IT) 인프라 시스템 계정 생성과 변경, 삭제 등 라이프사이클을 자동으로 관리한다. 이용자 역할을 바탕으로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일관된 정책을 적용한다. 엔시큐어가 축적해 온 계정권한관리 기술 노하우를 통해 프로세스를 간편화한다.
자산과 이용자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인사 시스템과 연결해 이용자 부서 이동이나 퇴사 시 관리자가 접속 권한을 쉽게 변경하고 결재 흐름도 직관화 했다. 외주 직원이나 기간이 한정된 계정을 별도 관리할 수 있다. 미사용 또는 휴면 계정을 자동 탐지, 계정 오남용을 사전에 차단한다.
관리자가 대시보드와 메뉴 항목을 직접 수정 또는 추가할 수 있다. 접근 통제, 비밀번호 관리, 그룹웨어, 데이터베이스 연동 설정과 전 내역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타임라인과 유형별로 변동 로그를 수집·저장한다.
이외에도 2차 인증, 접속 인터넷 프로토콜(IP) 등록, 계정 접속 즉시 차단 등 기능이 있다.
엔시큐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기업 계정 관리 필요성이 증가했다”면서 “엔시큐어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통합계정권한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