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0 창업베이스캠프 창업아카데미' 운영

Photo Image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가 도내 우수 기술창업 아이템 보유 창업자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19일부터 '2020 창업베이스캠프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기술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기술창업 분야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뒀다.

참가자들은 '창업예비' '창업초기' '창업성장' 3가지 단계별 교육 중 자신에 적합한 과정을 선택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창업자금 조달 방법 △비대면 영상평가 대비 스피치 기술 △창업부터 폐업까지의 절차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사례중심의 강의로 구성했다.

교육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진행된다. 1차 과정은 19일부터 26일까지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2차는 9월 3일부터 11일까지 수원 광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과정 당 40명 내외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차 과정 참가접수는 10일부터 17일까지, 2차는 18일부터 31일까지로, 경기도스타트업플랫폼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수료 시 교육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12시간 개별 멘토링(IR대면발표 코칭) 또는 아이템 시장조사의 교육생 특전이 제공된다.

도 관계자는 “창업아카데미는 창업 역량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라며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를 육성하고 성공창업 및 투자유치까지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베이스캠프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2016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2회, 698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