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축산 담당 MD(이하 '꼬기MD')들이 우수 파트너(이하 '꼬기어벤져스')와 함께 직접 기획해 개발한 축산물 신제품을 선보인다.
위메프는 24~30일까지 '미국산 돼지고기 론칭 페스티벌'을 열고, 위메프 '꼬기MD'와 '꼬기어벤져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제품을 단독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미국육류수출협회가 함께 한다.
론칭 상품은 △라면친구·사리친구 80g 6개입 5500원 △구워먹는 불고기 시리즈 400g 3900원 2종이다. '라면친구·사리친구' 1만원 이상 구매 시 5%,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구워먹는 불고기 시리즈'는 1만원·3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00원·4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라면친구' '사리친구'는 면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양념육 제품으로 다인푸드시스템과 공동 개발했다. 꽃삼겹, 돈코츠, 마늘막창 등 블록 형태의 제품을 면에 넣어 조리하는 방식이다.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상품으로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도록 참푸드와 함께 개발한 '구워먹는 불고기' 시리즈도 판매한다. 미국산 돼지 목살로 만든 양념육 제품으로 맵부심을 자극하는 매콤한 '지옥행'과 달콤한 맛의 '천국행'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기획, 개발, 마케팅 단계에 위메프 꼬기MD가 직접 참여했다. 개발한 상품은 위메프에서 단독 판매해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품질의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위해 위메프 축산 MD가 직접 나선 것.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선착순으로 냄비 받침과 앞치마를 증정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에서 볼 수 없었던 품질의 제품을 최적의 가격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위메프가 고객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