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아시아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
클라우드는 컴퓨팅 인프라 활용에 공간 제약이 없어 국경을 넘나들 수 있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장점을 가졌다. 이에 국내 비즈니스 확장 뿐만 아니라 국외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인프라 환경이다.
최근에는 중국과 아시아 국가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이 지역에 진출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하지만 해외 시장 개척에 있어서 쉽지 않은 과제들이 도사리고 있다. 각 국가별로 요구되는 산업별 컴플라이언스/법률 규제 및 요구사항들, 불안정하고 예측 불가능한 해외망 등 기업이 준비하고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중국과 아세안 지역에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클로벌 주자이다. 클라우드 서비스형 인프라 부분에서 아태지역 3년 연속 1위, 전 세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1개 리전에서 63개의 가용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5월 22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중국아시아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8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