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시스템은 신용카드만큼 크기가 작지만 기능이 강화된 비관리형(Unmanged) 네트워크 스위치인 EDS-2000-EL 시리즈 이더넷 스위치를 본격적으로 시장에 프로모션하겠다고 밝혔다.

기존의 비관리형 스위치와 달리 MOXA의 강력한 EDS-2000-EL 시리즈는 중요한 데이터 전송을 위한 QoS(Quality of Service)를 통해 기계 또는 현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이더넷 연결을 보장할 수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촉진해 시간과 비용이 절약된다.
 

Photo Image
신용카드와 EDS-2000-EL 스위치 크기 비교

EDS-2000-EL 스위치는 아주 작기 때문에 장비와 캐비닛 내부의 유용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네트워크 수요 증가에 따른 더 많은 장치를 수용 할 수 있다. 또한 DIP 스위치 셋팅으로 QoS(Quality of Service) 및 BSP(Broadcast Storm Protection)를 활성화해 데이터 흐름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로 인해 응용 프로그램의 데이터 손실 및 운영 비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견고한 산업 사양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EDS-2000-EL 스위치는 열악한 환경에서 항상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높은 EMC 저항과 광범위한 동작 온도 범위를 갖추고 있다.

QoS는 크기도 상당히 작아 적용하는 공간에 대한 부담도 적다. 무엇보다도 비관리형 네트워크 스위치가 중요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선호가 높다. 특히 QoS는 중요한 데이터가 항상 높은 우선순위로 전송되도록 하는데 QoS가 없으면 전송 중에 네트워크가 병목 될 경우 중요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다. QoS는 일반적으로 관리되는 네트워크 스위치와 PLC와 같은 일부 제어 장비에서 지원되지만 비관리형 스위치에서는 거의 지원되지 않는다.

반편 EDS-2000-EL 시리즈 스위치는 추가 구성없이 DIP 스위치를 간단히 조작해 QoS를 지원하므로 최적화된 데이터 전송이 필수적인 공장 자동화에 매우 적합하다.
 

Photo Image
EDS-2000-EL 스위치의 QoS(Quality of Service) 기능

앞에서 언급했던 작은 기계장비와 캐비닛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폼 팩터와 중요한 데이터를 위한 QoS 지원뿐만 아니라 쉽게 설치 할 수 있으며 좀 더 열악한 환경에서도 동작 가능한 내구성 있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Photo Image
EDS-2000-EL 스위치의 주요 특징

제품 종류는 5Port와 8Port의 제품이 있으며 외부 재질도 메탈과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모델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또한 영하 40도부터  영상 75도까지의 동작 온도를 지원하는 모델도 있어 사용하는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기 유용하다.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