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케이블TV LG헬로비전·티브로드,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 등 유료방송이 설맞이 풍성한 고객혜택을 마련했다. 포인트와 연계한 주문형비디오(VoD) 반값 혜택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LG헬로비전, VoD 복주머니 이벤트

LG헬로비전이 설날을 맞아 'VoD 복주머니 이벤트'를 제공한다. 헬로tv에서 최신 인기 영화 VoD 결제 시 헬로tv 코인을 선물한다. 헬로tv 코인 5000포인트가 담긴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24~27일 '백두산' '시동' '미드웨이' 등 최신 영화 구매자 대상으로 지급한다.

Photo Image

코인은 헬로tv에서 콘텐츠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다. 설 연휴를 전후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최근 VoD로 출시된 영화 '캣츠' '백두산' 시청 고객에 헬로tv 코인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설 이벤트로 헬로tv 고객은 최신 VoD를 최대 반값에 볼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최신영화 VoD를 시청하지 못한 고객 대상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이달 VoD 최다 판매 인기 영화를 20% 할인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 신나는 복주머니 이벤트

KT스카이라이프는 설 연휴가 끝나는 27일까지 영화와 TV다시보기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 대상 경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Photo Image

'신나는 설날' 영화 특별관 '100% 당첨 복주머니' 메뉴에서 걸캅스, 국가부도의 날, 원스어폰어타임…인 할리우드, 알라딘, 토이스토리4 시청 고객 전원에 △용평리조트 숙박권 △K쇼핑 상품권(3만원권) △VoD 할인쿠폰 등 선물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50% 가격할인 이용 고객은 '유열의 음악앨범' '제미니 맨' '우상' 등 영화를 반값 시청할 수 있다.

가족과 즐길 수 있는 영화 추천·큐레이션 메뉴도 준비했다. 흥나는 설날 코너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보이스퀸' 시청자에 랜덤으로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추억의 드라마 메뉴로 '모래시계' '발리에서 생긴 일' '가을동화' 등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명작 드라마를 편성했다.

◇티브로드, '2020원' 캐시백 이벤트

티브로드는 설 연휴를 맞아 '매일매일 새로운 영화가 전원 2020원 캐시백' '100% 다 드리는 1+1 설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역채널과 설 특집 프로그램과 뉴스, 생활정보를 전달한다.

Photo Image

24일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25일 '터미네이터:다크 페이트' 26일 '시동' 27일 '말레피센트 2'를 시청한 고객에 2020원 VoD 이용 캐시를 각각 지급한다. 신비아파트 극장판 시청고객 대상 VoD 이용 캐시 2000원을 전원 추가 제공한다.

28일까지 '우리아이세상'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에서 VoD 세 편 이상 구매 고객에는 1만1000원 상당 '슈퍼키즈월정액'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31일까지 '애니메이션' 이벤트 특집관 내 VoD를 가장 많이 시청한 고객 11명에게는 인기만화 애장판 세트를 선물한다.

◇홈초이스 “미스터트롯·시동 VoD 인기”

'미스터트롯'이 케이블TV VoD 시장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홈초이스가 전국 케이블TV 가입자 대상 서비스한 '1월 3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TV조선 미스터트롯이 방송 순위에서 3주째 1위를 지켰다.

Photo Image
1월 셋째 주 케이블TV VOD 1위 미스터트롯·시동 포스터. 홈초이스 제공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지난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가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였다.

영화 VoD 순위에는 '시동'이 처음 1위로 진입했다. 시동은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주연 코미디 영화다. 두 반항아가 정체불명의 주방장을 만나며 진짜 세상을 맛보게 되는 이야기다.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가 지난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론스타 사건을 모티프로 제작된 범죄 영화 '블랙머니', 아카데미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기생충', 내기 바둑판 세계를 만화로 그려낸 '신의 한 수: 귀수편'이 각각 3~5위를 기록했다.

Photo Image
홈초이스 1월 3주차 케이블TV VOD 순위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