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기업 원익아이피에스(대표 이현덕)가 반도체 소프트웨어(SW) 부문 국제 품질 인증 모델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LEVEL 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MMI는 美 카네기멜론 대학교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가 미국 국방성의 의뢰를 받아 개발한 것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조직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모델이다.
CMMI 인증은 품질관리, 위험관리, 프로세스 개선, 요구 사항 분석 및 개발 등 총22개 프로세스영역들(Process Area)에 대해 일반적인 문서 심사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에 참가한 인력에 대해서도 실제로 표준 프로세스를 지켜서 수행했는지 심층적인 인터뷰를 통해 심사하도록 되어 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글로벌 수준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CMMI 인증을 준비해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원익아이피에스는 반도체 장비에 특화된 SW개발과 SW Quality Assurance에서 국제기준에 맞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임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부문은 CMMI 1.3 버전의 Level 3가 지금까지 국내 업체가 획득한 최고 레벨이다. 원익아이피에스는 향후 2년 이내에 반도체/디스플레이 전반에 걸쳐 국내 반도체 설비업체로 2018년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CMMI 2.0 버전의 Level3 인증을 목표로 소프트웨어 품질 체계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소프트웨어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