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실시간 공시알림 서비스 'mKIND'가 입소문이 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심종목 설정과 공시 실시간 알림, SNS를 통한 공시 공유,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바로가기 기능 등 다양한 시장정보를 제공한다.
mKIND에서는 관심종목 공시, 상장기업 기업설명회(IR) 개최 정보를 실시간 알려주고, 업데이트된 공모일정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관심회사의 공시를 실시간 알 수 있다. 바로 확인하지 못한 공시도 설정 기능을 이용해 즉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너무 많은 알림으로 업무나 생활에 지장 받는 것이 걱정이 될 경우, 관심종목 공시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
거래소가 분류해 놓은 10개 공시항목(수시공시, 공정공시 등) 중 알림서비스를 받고 싶은 것만 선택할 수도 있다. 만약 선호공시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모든 항목에 대해 알림서비스가 제공된다.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받은 후, 이메일 주소만을 입력하고 회원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관심종목을 등록하고 관심종목 공시·상장법인 IR 정보·공모 일정에 대한 알림을 각각 설정할 수 있다.
거래소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기업공시를 확인한 후, SNS를 통해 해당 공시를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공시뷰어 화면 하단의 SNS 연계 버튼을 클릭해 내용을 페이스북에 공유하거나 카카오톡, 라인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 향후 한국거래소는 사용자 요구를 반영해 연동 가능한 SNS를 인스타그램, 텔레그램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시내용에 따라 투자여부를 결정하는 투자자 특성을 고려해 공시 후 신속하게 매매할 수 있도록 'MTS 바로가기' 기능도 제공한다.
공시분석차트 이외에도 회사개요, 가장 최근 정기보고서를 기초로 한 요약재무제표, 주식현황(주식발행내역 및 자기주식매매 현황), 상호·업종·액면·대표이사·최대주주 변경내역 등을 일괄 보여준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