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가 정보기술(IT)전문 교육기관 스킬서포트(대표 왕재혁)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베스핀글로벌 베스핀 아카데미와 MS 공인 교육기관 스킬서포트는 최근 현업에 필요한 클라우드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MS 애저 전문가 양성 과정은 MOU 체결 이후 첫 선을 보이는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입문 과정, 관리자 과정, 솔루션 개발, 아키텍트 솔루션 구현, 인공지능(AI) 솔루션 설계·구현, 데이터 솔루션 구현 과정으로 구성된다. 기본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으로 나뉜다.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고, 선택한 교육 과정은 각 과정에 매칭되는 애저 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이 된다.
입문 과정에서 일반적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해하고 MS 애저 핵심 서비스와 보안 등 필수 개념을 교육한다. 관리자 과정은 MS 애저 통합적인 서비스·보안, 이론, 실습, 인프라 구축을 수행할 IT전문가를 대상으로, 애저 관리 필수 기능과 서비스형인프라(IaaS) 중심 애저 서비스를 교육한다.
솔루션 개발 과정은 MS 애저 기반 개발자 역할을 수행할 전문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애저 서비스형플랫폼(Paa)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교육한다. 아키텍트 솔루션 구현 과정에는 애저 인프라와 개발 솔루션을 모두 이해하고 설계하는 아키텍트 역할을 수행할 전문가에게 필요한 내용을 교육한다.
AI 솔루션 설계·구현 과정은 봇 서비스를 비롯한 애저 인공지능 솔루션 지식을 얻는 과정이다. AI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강의가 이뤄진다. 데이터 솔루션 구현 과정에는 애저 기반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비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데이터 베이스 보안 등 광범위한 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사용하는 애저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한다.
내달 16일 입문 과정이 개강하며, 내달 17일에 관리자 과정이 개강한다. 자세한 정보와 수강신청은 스킬서포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MS 최고 파트너 등급인 애저 엑스퍼트MSP 파트너십과 4가지 골드 등급을 보유한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경험과 노하우를 현장에서 바로 사용하도록 아낌없이 공유할 예정”이라면서 “향후 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가 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