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에 사람이 몰리고 돈이 모인다.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투자원칙이다. 신안산선 착공으로 시흥시 목감지구 이스페이스지식산업센터가 돈이 몰리고 사람이 모이는 핫스폿으로 떠오르고 있다.
1만2000세대가 입주한 목감지구는 신안산선 착공으로 매매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지역으로 시흥시 아파트 매매상승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목감 이스페이스지식산업센터는 목감역 주변 역세권, 목감고등학교의 학세권, 광명 안양 안산등 인접 도시 개발 후광권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다. 2020년 4월 준공예정으로 빠른 투자수익 및 조기 입점을 자랑한다.
신안산선 목감역의 역세권이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3경인국도, 강남순환도로 인접했다. 목감IC를 통한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수도권 진출입은 물론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한 지방 왕래가 탁월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목감 이스페이스센터는 지하 2층 지상 10층의 최첨단 설계가 적용된 섹션오피스 지식산업센터다. 화물전용엘리베이터 설치, 약 3평의 발코니 무료제공, 각 층별 공용회의실 제공, 옥상정원 설치로 쾌적한 업무환경과 사무효율화를 최우선으로 반영했다.
저렴한 분양가도 매력적이다. 평당 약 400만원대에서 540만원대이지만 무상 제공받는 발코니를 고려한다면 평당 약 300만원~400만원 분양가다. 실투자비용 약 1500만원을 투자하면 전용면적 약 8평 사무실을 마련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를 2022년까지 분양받는다면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5% 감면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최대 80% 대출과 중소기업 육성자금 등 대출혜택이 주어진다. 지식산업센터가 오피스텔 등 타 수익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입주 및 장단기투자 최적상품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