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한국총판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슈퍼마이크로의 서버가 엣지 컴퓨팅 구축을 위한 'NGC(Nvidia GPU Cloud)-레디'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전했다.
'NGC-레디' 시스템은 NVIDIA T4와 NVIDIA V100 GPU 등 AI 워크로드에 적합한 솔루션을 위한 기능적 검증 프로세스이다.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은 이를 통해 AI와 머신러닝, 딥러닝에 최적화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의 엣지 서버들은 엔비디아 EGX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AI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관리한다. 슈퍼마이크로의 고성능 HGX 데이터센터 서버들과 쿠버네티스 솔루션을 보완할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NVIDIA T4 GPU를 지원하는 5019D-FN8TP·1019D-FHN13TP·2029GP-TR 등 서버가 엣지를 위한 NGC-레디 인증(NGC-Ready for Edge)을 각각 취득했고 현재 구매 가능하다. 또한,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E403-9D-16C-FN13T·1019P-FHN2T·E403-9P-FN2T 등 서버는 현재 NGC-레디 인증 획득 절차를 밟고 있다.
회사는 '엣지를 위한 NGC-레디' 인증을 취득, 슈퍼마이크로 엣지 서버들은 데이터 ·네트워크 엣지에서 복잡하고 까다로운 계산 집약적인 AI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즉시 지원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성현 슈퍼솔루션 대표는 “5G 상용화와 함께 엣지컴퓨팅이 재조명받는 상황에서 슈퍼마이크로는 엔비디아와 협력, 엣지를 위한 NGC-레디' 시스템을 인증한 최초 기업”이라면서 “데이터센터와 엣지 인프라 현대화를 위한 혁신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