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스타트업 성장 마중물로 주목

Photo Image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이 스타트업 성장 마중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 스타트업의 시장진입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 캐릭터 게임 산업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다양한 스타트업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핑펜&핑펜북'은 양손 8개 손가락에 손가락 펜을 끼우고 좌뇌와 우뇌를 발달시켜 감성과 지성을 향상시키는 창의력 증진 교육 교재다.

'파닉스팝'과 '딕셔너리팝'은 글자와 소리의 관계를 배우는 '파닉스' 교수방법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 교육 제품이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영어를 말할 때까지 반복하고 학습과 복습, 평가 과정을 번갈아가며 게임처럼 즐기는 앱이다. 아이가 쉽고 편리하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언어 습득을 유도할 수 있다.

'밍글봇'은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등 컴퓨터 과학 내용을 카드, 크레용 등 주변 생활 도구를 이용해 미술활동, 체육활동, 놀이와 게임으로 배울 수 있다.

'내몸탐험대'는 AR와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내몸 모습과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그림책 색칠을 통해 아이 심리를 분석하는 심리분석앱 '마인드 컬러링 XR'도 호평을 받고 있다.

모바일게임 '레전다이노'는 지구속 세상을 탐험하며 129가지 다양한 공룡을 수집한다. 보드게임과 연동해 오프라인에서 가족·친구와 즐길 수 있는 스마트토이 게임이다.

사물인터넷(IoT) 로봇 큐브게임 '엑스-마스 큐브'는 큐브를 자동으로 섞어주고 다른 사용자와 기록을 비교해 볼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큐브를 즐길 수 있다.

인기 웹툰 개남의 캐릭터 상품 '개남 그립톡', 애니메이션 '에그로이' 캐릭터가 새겨진 벽걸이시계와 티셔츠, 귀여운 식빵 고양이 '파운드캣' 쿠션과 아기자기한 뱃지, 주변에 숨어사는 요정 '가가드패밀리'의 봉제인형과 사무용품 셋트도 캐릭터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지원을 받는 제품은 31일까지 진행되는 위메프 온라인 기획전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