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은 '2019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주간'을 맞아 11~12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19 SW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만남, 기반, 동반, 성장, 세계화 총 5가지 테마로 SW교육 우수사례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아와 청소년,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Photo Image
국립광주과학관은 2019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주간을 맞아 11~12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19 SW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과학관은 블록 조립을 활용해 코딩을 하고 로봇을 움직이는 핸즈온 블록코딩 SW교육, Ev3 큐브로봇과 큐브맞추기 대결 등의 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SW교육 체험주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주최로 '2015 개정 교육과정' SW교육 필수화에 대비해 SW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학교중심의 SW문화 확산을 위해 SW교육의 날(10월 10일)이 포함된 7~13일까지 지정 운영된다. 여수 SW교육 페스티벌을 비롯 서울 SW교육 컨퍼런스 등 전국 각지 SW교육 선도학교에서 SW교육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