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한국기술교대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활용 기관 선정

Photo Image
한국IT직업전문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이 한국기술교대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활용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 활용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은 공공·민간 이러닝 콘텐츠를 판매·유통하며 분양형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LMS)을 제공해 혼합훈련과 스마트훈련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10월 개통 예정이다.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은 한국IT직업전문학교에 LMS 뿐 아니라 모사답안 시스템, 자원할당 등을 지원한다. LMS는 훈련기관이 실시할 각종 훈련생 관리를 지원하는 전산망이다. 그동안 집체 훈련 기관은 별도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없이 훈련생 출결정보와 수료여부를 직업훈련포털(HRD-Net)에 입력했지만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을 사용하면 온오프라인 혼합훈련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개별 훈련기관은 특색있는 온라인 강의실을 만들 수 있고 질의응답 게시판이나 블로그, 토론방 등에서 강사와 훈련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훈련정보가 자동으로 누적돼 훈련비 환급 등의 행정업무도 쉬워진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을 선도한다. 온라인에서 선행학습한 뒤 오프라인 강의에서 교수와 토론식 강의를 진행하는 플립러닝, 집체교육을 중심으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거나 자율학습 방식에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접목하는 블렌디드러닝 등 신교육법을 적용한 차세대 통합 원격교육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게임, 정보보안, 융합스마트, 콘텐츠디자인 등 4개 IT계열을 운영 중이다. 융합스마트계열은 사물인터넷, 드론·로봇, 인공지능·빅데이터,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전공을 운영하며 4차 산업혁명 맞춤인재 양성을 주도하고 있다. 학사일정에 프로젝트를 부여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듯한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경진대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IT전문가를 양성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