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국외전산 통합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진행하면서 제1 금융권 최초로 계정계 업무에 논액티브엑스 HTML5 리포팅툴을 도입했다. 계정계는 여수신·외환 업무 등 고객과 직접 금융거래를 담당하는 금융기관 핵심 시스템이다. IBK기업은행은 신기술 도입을 위해 논액티브 엑스방식으로 시스템을 전환, 보안성을 한단계 강화했다.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IBK기업은행 '국외전산 통합시스템 재구축 사업'에 HTML5 기반 리포팅툴 '클립리포트'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업계 최초로 1금융권 계정계 업무에 논액티브엑스 HTML5 리포팅툴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IBK기업은행은 클립리포드 도입과 더불어 국외전산 통합시스템 재구축을 계기로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이란 해외 진출 전략을 적극 진행한다. 현지 비대면 채널 강화·스마트뱅킹 신설·인터넷뱅킹 고도화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강화한다. IBK글로벌 표준 패키지 구현, 대량 정보 일괄 처리가 가능한 국외 정보계 구축 등 많은 시스템 변화를 꾀했다.
IBK기업은행의 새 국외전산 통합시스템은 홍콩〃프놈펜〃뉴델리 지점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모든 국외지점과 해외법인에 구축할 계획이다.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과 함께 2025년까지 총 20개국에 165개 점포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클립리포트는 나라장터 조달쇼핑몰 리포팅툴 부문에서 최근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성능 우수성을 입증받는 솔루션이다.
회사는 IBK기업은행의 국외전산 통합시스템을 포함해 최근 신한은행 서울시금고통합시스템, IBK기업은행 비대면 여신서비스·BOX플랫폼 구축, DB저축은행 모바일 비대면 약정, 대신저축은행 모바일 비대면 약정,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비대면 약정, SBI저축은행 모바일통합, 카카오뱅크, K뱅크 등 사업을 HTML5 기반 클립리포트로 잇따라 수주하며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HTML5 기반 클립리포트는 사용자 기기에 어떤 설치도 없이 리포트 표현이 가능하다. 기존 플러그인 제품대비 조회, 파일변환 처리속도가 훨씬 빠르다. HTML5를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할 수 있는 우수한 호환성을 장점으로 액티브엑스와 플러그인 제거 사업에 가장 최적화한 리포팅툴 솔루션으로 꼽힌다.
김대훈 클립소프트 금융영업 총괄 부장은 “업계 최초로 1금융권 계정계 업무에 논액티브엑스 HTML5 리포팅툴을 적용한 것은 아주 뜻깊은 성과물”이라면서 “이를 기반으로 기업은행의 추가 국외전산 사업은 물론 국내 금융권 계정계의 HTML5 리포팅툴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