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클라우드 체험하세요" 더존비즈온, 솔루션 체험관 오픈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전국단위 '솔루션 체험관' 조성에 나선다. 고객과 근접한 공간에 조성될 솔루션 체험관은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 전시한다. 컨설팅과 비즈니스 상담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종합 체험전시 공간이다.

더존비즈온은 1차로 부산 벡스코 내 약 100평 규모 '부산 솔루션 체험관'을 구축 완료하고 19일 문을 연다. 서울 강남, 광주에도 비슷한 규모 공간을 준비하고 곧 오픈할 예정이다.

새로 매입하는 서울 을지로 오피스에는 통합 솔루션 구축센터와 함께 보다 큰 규모와 다양한 형태 솔루션 체험관을 준비해 고객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

Photo Image
19일 부산 벡스코에 문을 여는 더존비즈온 부산 솔루션 체험관. 더존비즈온 제공

체험관에는 각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업무환경·디바이스별 맞춤형 데모를 32대9 화면 대형 LED 와이드 스크린에서 한 번에 제공한다. 고객이 데이터 흐름을 한눈에 조망하고 협업 방식, 사용 환경 등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도 갖췄다.

체험관은 더존비즈온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대로 알리고 영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실제로 현재 방문 영업 방식은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 설명하고 시연하는 데 한계가 있다. 더존비즈온은 고객이 전체 솔루션을 확인하고 데모를 시연할 수 있고 제품별 특화된 전문 ICT 코디네이터가 고객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하도록 상시 지원한다.

부산 체험관은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과 ICT 혁신사례를 상설 전시하고 실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전사자원관리(EBP)·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AI)·핀테크 등 제품 체험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플랫폼과 연계 서비스를 전시하는 협업 체험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ICT 교육 캠프 등 다양한 현장 경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솔루션 체험관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더존비즈온 ICT 전문가가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이 모르는 문제까지 찾아 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상담하며 해결책을 제시하는 공간”이라면서 “고객이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하고 기업 환경에 성공적으로 반영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