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앤드(대표 신호철)는 '하이웨어 AD(Active Directory) 계정관리' 솔루션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들은 사용자·사용자 그룹·네트워크 등 정보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AD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AD는 다수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하위 시스템과 연결돼 있어 관리상 허점을 이용해 공격자가 AD 서버를 탈취할 경우 내부 시스템을 장악할 수 있는 권한을 내어줄 위험이 존재한다.
'하이웨어 AD 계정관리' 솔루션은 여러 도메인에 산재한 계정을 수집해 보안 정책에 따라 계정 생성부터 삭제까지 라이프 싸이클을 자동 관리한다. 여러 도메인의 전체 계정 현황 확인이나 통합 관리 어려움을 해소하고, 관리 미흡과 인적 실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사고를 방지한다.
또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자동 변경하고 인사 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퇴직자 계정이나 계약 기간이 끝난 협력업체 직원 계정 등 불필요한 계정을 자동으로 삭제 처리해 계정 탈취로 인한 보안 취약점을 제거한다.
넷앤드 관계자는 “AD 계정관리가 AD 보안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면서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하이웨어 AD 계정관리' 솔루션을 앞세워 국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