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소프트웨어(SW)융합클러스터사업단(단장 박복길)은 초·중·고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SW 융합 교재 '전남으로 떠나는 SW융합 탐험 시리즈 Ⅱ'를 신규로 발간, 무료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교재는 △그린에코 에너지사이언스파크 전남 △미래형 농업! 스마트 농장 △아이엠(I'm) 농수축산 매니저 △해양안전 위키백과 △해상왕 장보고, 푸른바다 만들기 △나로호! 인피니티 스톤을 찾아라 등 6종으로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각각 구분해 제작했다.
학생용 교재는 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교사용 지도안은 활용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교재와 지도안은 모두 파일로 제공된다.
이로써 '전남으로 떠나는 SW융합 탐험 시리즈'는 지난해 개발한 △에너제틱 전남 △스마트 에너지시티 △우리지역 특산물을 알려라 △스마트 닭장 △놀러와 전남의 바다로 △드론은 택배기사를 포함 총 12종으로 늘었다.
박복길 단장은 “전략산업과 연계한 SW교육 교재와 각종 콘텐츠를 개발·보급함으로써 지역 간 SW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재양성사업인 SW미래채움과 연계해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