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ENT 스테이지] 김동한 새 앨범 'D-HOURS AM 7:03' 쇼케이스 리뷰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솔로 아티스트 김동한이 몽환을 품은 에너제틱 순수 매력으로 팬과 대중의 마음에 곧장 달려간다.
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는 솔로 아티스트 김동한 미니3집 'D-HOURS AM 7:03'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공서영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FOCUS' 무대 및 뮤비 △수록곡 '' 무대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동한은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을 무대로 표현, 파워 속에 담긴 청량섹시미로 취재진을 사로잡았다.
◇'김동한 표 시간 3부작의 끝과 시작' 김동한 미니3집 'D-HOURS AM 7:03'
김동한의 새 앨범 'D-HOURS AM 7:03'는 전작 'D-NIGHT' 이후 7개월만의 앨범으로, DAY-NIGHT-HOUR로 이어지는 타이틀에서 연상되듯, 점차 깊어가는 시간감각 속에서 김동한 특유의 몽환 카리스마를 완성형태로 표현하는 작품이다.
특히 자신의 탄생일인 7월3일에 착안한 '아침 7시3분'을 기본 콘셉트로 삼고, 콘셉트가 갖는 새로운 시작을 향한 역동성과 가능성을 다채롭게 묘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앨범트랙은 총 5곡으로 구성된다. 타이틀곡 'FOCUS'와 수록곡 'IDEA'를 비롯해 △Lo-Fi 힙합비트를 바탕으로 첫눈에 반한 그녀에게 전하는 자신감을 세련되게 표현한 BEBE △사랑에 미친 한 남자의 모습을 트렌디하게 묘사한 'Make Me So Crazy'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보내는 하루하루를 묘사한 발라드 '매일매일' 김동한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진 전곡 라인업들은 그가 지닌 다채로운 에너지를 표현하고 있다.
김동한은 "솔로 데뷔앨범 D-DAY가 낮의 뜨거움을, 전작 D-NIGHT가 밤의 쌀쌀함과 섹시함을 표현했다면, 이번 앨범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동시에 담은 아침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라며 "시간 3부작의 마무리로서, 전곡 작사와 멜로디-랩메이킹, 안무구성에도 참여해 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에너제틱 청량섹시의 다채로움' 김동한 새 타이틀곡 'FOCUS' & 수록곡 'IDEA'
김동한의 새 타이틀곡 'FOCUS'는 VOX 신스와 묵직한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여자에게 빠져 시선이 멈춰있는 남자의 모습을 에너제틱하게 표현하고 있는 작품이다.
실제 무대와 뮤비로 본 'Focus'는 소위 '직진 연하남'의 모습을 그려내는 듯한 인상을 받았다. 먼저 묵직한 베이스와 신스를 배경으로 김동한의 세련된 보컬이 맞물리면서 청량순수한 감각을 배가하는 듯한 인상을 전한다.
여기에 파워풀 안무를 중심으로 주요 포인트와 브릿지에서 그루브함을 담아내면서 돌직구 고백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묘사하는 듯한 모습이 더해진다.
이런 모습은 FOCUS 뮤비에서도 비슷하게 펼쳐진다. 몽환적인 색감과 함께 클로즈업과 단체 퍼포먼스 중심으로 구성된 화면전환을 대거 배치함으로써, 에너제틱하면서도 다채롭게 펼쳐지는 김동한표 퍼포먼스 매력에 온전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수록곡 'IDEA'는 뭄바톤과 EDM을 믹스한 업템포곡으로, 연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영원함을 묘사하고 있다. 실제 무대로 본 IDEA는 섬세하고 감각적인 퍼포먼스 속에서 곳곳에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담아 타이틀곡 FOCUS와는 정반대의 매력을 전한다.
또 일렉기타 사운드 포인트와 함께 몽환적인 느낌을 기본적으로 갖고 가면서, 김동한의 세련된 보컬매력과 잘 어울리는 듯한 인상을 전하고 있다.
김동한은 "이번 앨범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했다. 타이틀곡 'FOCUS'는 사랑하는 연인에게만 초점을 맞추겠다는 일편단심을 담은 곡으로, 연인과 팬, 봄의 따뜻함, 여름의 시원함 등을 모두 묘사하는 FOCUS의 의미를 잘 생각하며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한 "이번 앨범활동간 팬들과 시간을 더 갖도록 할 것, 초심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
전체적으로 김동한 새 앨범 'D-HOURS AM 7:03'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매력을 다채롭게 묘사하기 위한 완전한 토대를 쌓는 그의 일면을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보여진다.
김동한은 "잘하는 것을 부각시키기 보다 못했던 부분을 완전화하려는 스타일이라 팬과 대중분들이 잘 봐주시는 게 아닌가 한다. 시간 3부작의 마무리로서 열심히 준비한 이번 앨범으로 더욱 많은 관심과 함께 팬들과의 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한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동한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3집 'D-HOURS AM 7:03' 전곡을 공개, 밤 8시 팬쇼케이스를 통해 타이틀곡 'FOCUS' 무대를 선보이며 공식활동에 돌입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