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엔터프라이즈 2019]피보탈, AI 담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제공

피보탈소프트웨어코리아는 최근 분석과 관련된 인공지능(AI) 글로벌 트렌드를 고려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제공한다.

애자일 데이터 사이언스 방법론과 MVP(Minimum Viable Product) 형태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이를 지원하기 위한 오프소스 기반 분석 플랫폼, 스마트 앱에 빠른 운영과 자동화 환경을 돕는다.

Photo Image
피보탈 AI 머신러닝 분석 플랫폼

맞춤형 AI 기반 스마트 앱 구축을 위해 피보탈은 애자일 데이터 사이언스 방법론, 애자일 소프트웨어(SW) 개발 방법론, 오픈소스 기반 분산형 분석 플랫폼, 데브옵스 환경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공급한다. AI 기반 스마트 앱 개발을 빠른 시간 내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다양한 요구사항을 가진 AI 스마트 앱 맞춤형 구축을 위해 피보탈은 애자일 데이터 사이언스와 애자일 소프트 개발 방법론을 지원한다. 빠른 AI 기반 MVP 앱 구축이 가능해진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그린플럼과 데이터 사이언스 서비스는 데이터 드리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구한다. 그린플럼은 초기에는 데이터웨어하우스(DW) 중심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분석 플랫폼으로 발전한다. 정형·비정형 데이터 포맷을 통합 저장하는 분석 플랫폼이다. 오픈소스 머신러닝 라이브러리(MADlib)와 R, 파이썬(Python), 자바(Java) 등과 같은 분석 툴이 포함돼 있다.

물리 서버 환경(Bare-Metal), 쿠버네티스와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와 같은 환경에서 구현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도 여러 애자일 데이터 사이언스와 애자일 SW 개발 방법론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은 현실적인 AI 기반 스마트 앱을 빠른 시간에 구축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