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중소벤처기업 지원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 및 규제개선 과제 발굴을 위해 '제27회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의 지원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동참가는 3인까지 가능하다.
응모 분야는 '중소벤처기업 지원분야'와 '규제개선 분야'로 두 분야 중 선택해 제출 가능하다. 응모작은 내달 3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수상작 발표는 6월 중순, 시상식은 7월 중에 진행한다.
입상작 선정은 1차 심사를 통과한 응모작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관련 전문가 6명이 독창성, 논리전개, 정책 활용 가능성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발한다. 최종 우수작 20편을 포상하며, 상금 2100만원을 수여한다.
입상자에게는 중진공 입사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한다. 2017년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가 2018년 신입사원으로 2명 입사했다.
이수형 중진공 혁신전략실장은 “이번 공모전에는 스마트공장, 드론, 자율주행차 등 혁신성장 8대 선도산업 관련 주제에 가점을 부여할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기관명을 변경하고 처음 실시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인 만큼 우수 아이디어는 기관운영 및 사업추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