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피솔루션(대표 박준희)은 PC로그인 보안프로그램 '쿠스토(CUSTO) V1.0'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쿠스토는 패스워드 없이 출입신분증 카드 혹은 지정맥·홍채·안면 등 바이오 인증으로 PC에 로그인 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보안프로그램이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는 PC로그인 방식은 보안을 위해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암호를 변경해야 한다.
또 변경된 암호를 외우지 못해 모니터 주변이나 수첩에 암호를 적어 오히려 보안에 위협 요소가 되기도 한다. 쿠스토는 패스워드 입력창이 없기 때문에 비밀번호 노출이나 공유를 통해 다른 사람이 PC에 접속하는 문제를 해결했다. 패스워드 입력 없이 로그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보안 강화가 필요한 경우 출입통제 시스템과 연동해 입실 기록이 있는 사람만 PC에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입·퇴실 기록 및 PC 로그인 기록 등을 관리하기 때문에 정확한 근무 시간 측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근태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박준희 제이피솔루션 대표는 “GS인증을 통해 제품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등을 검증 받은 만큼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안전한 관리가 필요한 곳에 적극 마케팅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