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가 '유바이오(UBio)'란 통합 제품 브랜드로 국내외 시장에서 신제품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유바이오(UBio)는 유니온커뮤니티·통합·글로벌 제품 등 공통 뜻을 담은 '유(U)'와 생체 인식 기술이란 기업 메인 밸류를 뜻하는 '바이오(Bio)'를 결합한 통합제품 브랜드다.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회사 성장을 이끌 차세대 제품군과 솔루션 등을 '유바이오' 통합 제품 브랜드로 고객에게 선보이고 제품 브랜드 마케팅에 집중,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진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통합 제품 브랜드 형태로 올해부터 다중생체인식 제품과 솔루션 라인업을 첫 소개한다. 유바이오엑스슬림(UBio-X Slim)·유바이오엑스프로(UBio-X Pro)·유바이오엑스아이리스(UBio-X Iris)·유바이오알페타(UBio Alpeta) 등 5개 신제품이 통합제품 브랜드로 국내외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강조한 지문 인식기 유바이오엑스슬림을 선보인다. 유바이오엑스슬림은 13.4㎜ 광학센서를 탑재한 초슬림 출입통제·근태관리 단말기다.
유바이오엑스프로는 3만 룩스에 달하는 조도 환경에서도 높은 매칭 속도와 얼굴 인식 성능을 탑재한 얼굴·지문 인식기이다. 유바이오엑스아이리스는 홍채와 지문 인식 기능을 함께 갖춘 복합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차세대 솔루션 유바이오알페타도 선보인다. 유바이오알페타는 웹 기반 차세대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출입통제와 근태 관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타 보안 시스템과 연동이 용이하게 표준 웹 API를 제공한다. 유바이오알페타 빌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고객사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고 사용자 중심 UI와 모듈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편 회사는 7일 킨텍스 콘퍼런스룸에서 해외 고객사 100여명이 함께하는 '2019 글로벌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유니온커뮤니티는 해외 고객사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매년 해외나 국내에서 고객사를 초청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솔루션 시연, 로드맵 발표, 케이스 스터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