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SW)로 드론을 움직이는 '드론 자율비행 코딩 교육과정'이 개설됩니다.
이티에듀는 다음달 10일부터 매주 일요일, 총 2개월(8주) 과정으로 드론 SW교육을 진행합니다.
드론 자율비행 코딩 교육과정은 스크래치 형식 프로그래밍 도구를 이용해 드론을 제어하는 수업입니다. 드론 개요부터 드론 제어에 사용되는 용어와 센서 역할 등을 배웁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수업이라 2주차부터 드론 조종을 진행합니다. 드론 시뮬레이터로 조종하기 연습과 패턴 비행을 배웁니다.
드론 조종을 위한 SW 코딩도 익힙니다. 패턴 비행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LED 제어 블록을 사용해 목표 지점 표시 기능을 익힙니다. 자세 제어 값을 읽어 캔버스에 표시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로 드론을 조종합니다. 다양한 미션으로 드론 자율프로그램을 코딩해보고 마지막 주에 수료식을 진행합니다.
수업은 드론 자율비행 전문가가 진행합니다. 다음달 8일까지 강의 접수를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티에듀로 문의 가능합니다.
이티에듀 관계자는 “드론 자율비행 교육으로 SW 코딩학습과 알고리즘 기반 드론을 만드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함께 기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