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대표 주형철)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모태펀드를 통해 조성된 펀드, 운용사 정보 등을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창업시기, 특성, 지역, 산업, 등으로 분류해 투자 여력이 남은 펀드, 운용사 정보 등을 제공한다. 창업초기 및 지역, 여성, 재기지원 등 21개 유형으로 세분화해 기업상황에 맞춰 다양한 펀드와 운용사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릭 한번으로 관심펀드 투자요건 등 세부내용 확인과 주요 운용사 연락처 등을 확인 가능하다. 벤처캐피탈이 탑다운 방식으로 투자 대상 기업을 찾는 기존 관행을 벗어나 기업이 각자 특성에 맞는 투자처를 찾아 나서는 환경을 제공한다. 기업이 직접 운용사에 투자유치 문의를 할 수 있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월단위로 업데이트된다. 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업계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해 주기적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모바일 서비스도 오픈한다.
주형철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조성 된 모태펀드 정보를 수요자에게 제공해 투자유치 등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