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전자정부지원사업 수행에 공헌…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Photo Image
가온아이 한정선 부사장(오른쪽)이 전자정부지원사업 수행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27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전자정부 지원사업 추진현황 보고회'에서 전자정부지원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자정부지원사업 유공 장관 표창' 대상을 수상했다.

가온아이는 NIA에서 주관한 전자정부사업인 '청와대 업무관리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 참여해 최신 IT 정보통신 기술과 보안기술을 적용,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국정운영을 지원하는 청와대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전자정부기반 클라우드 지원사업인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 3차 사업'을 2017년 성공적으로 수행한 데 이어 올해 진행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고도화 4차 사업'도 수행, 39개의 중앙부처에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전 중앙부처에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0을 사용하는 기반을 닦았다.

가온아이 관계자는 “주요 사업인 업무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게 돼 이번 수상이 주는 의미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면서 “스마트 환경 구축 분야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전문성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