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랭킹, 9월 대회 입상자에게 국산 블록체인 위즈블 코인 상금 지급

Photo Image

ICT 전문기업 에이블엑스는 암호화폐 모의 투자 서비스인 에이블랭킹의 2018년 9월 제 1차 대회 입상자에게 국산 블록체인 플랫폼인 BRTE(Blockchain Real-time Ecosystem)의 암호화폐 위즈블(WBL)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위즈블은 지난달 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와 '코인베네'에 상장했으며, 대량의 트랜잭션에 대한 실시간 처리와 산업 전반에 범용성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코인이다. 또한 WBL은 기존 암호화폐 기술의 단점을 보완하며, 좀 더 실용적인 범용 프로토콜의 기준을 세우고자 개발됐다.

에이블랭킹에 따르면 9월 첫 대회에서 1위를 기록한 ‘Lee7777’는 수익률 363.36%를 기록해 월간 우승자가 됐다. 2,3위인 아이디 ‘러블리션샤인’, ‘Eirols’도 수익률 266.74%, 242.62% 순으로 뒤를 이었다.

최근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빗썸, 업비트 등 국내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시세가 요동치면서 손실을 본 사례가 적지 않은 상황이지만 효율적인 투자전략으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에이블랭킹측의 설명이다.

에이블랭킹 하영섭 대표는 “실제 상장된 암호화폐를 상금으로 지급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을 계획”이라며, “상금규모와 지급 범위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