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감, 국어 성적 우수 장학생 모집…장학금 및 이감 멘토 자격 부여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수능 국어 교육 브랜드 이감은 2019학년도 수능 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2019학년도 1기 국어 장학생 선발'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1월 수능시험이 치러진 후 국어 영역에서 우수한 성취를 보인 학생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이감 국어 콘텐츠를 사용해 학습한 수험생 전체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약 한 달이다. 접수는 이감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신청자들의 학습 후기 작성과 성적 확인을 거쳐 1월에 장학생 선발이 완료된다.

이감은 장학생 선발 기준에 준하는 상위권 학생들의 학습 후기는 2020학년도 수능 시험을 준비할 예비 수험생들에게 구체적인 공부 방법과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감 관계자는 "콘텐츠 자체만큼이나 그것을 흡수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인지도 중요하다"며 "장학생 선발은 이감 콘텐츠로 훌륭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 대한 칭찬과 감사의 뜻도 있지만, 올바른 학습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검증된 팁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선발될 장학생은 수능 국어 만점자 4명, 성적 향상자 10명 등 총 14명으로 각각 100만원과 3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선발 후 장학금 수령과 별도로 2019년 이감의 멘토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감 멘토는 수능 국어 성적 우수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학습 노하우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