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빅스비 기반 세탁기 '플렉스워시' 신제품 출시

Photo Image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이 새롭게 탑재된 3도어 올인원 세탁기 '플렉스워시'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기술 '빅스비'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 '플렉스워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플렉스워시는 상부에 소용량 전자동 세탁기 '콤팩트워시'를, 하부에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일체형으로 결합했다. 세탁물 양·종류·색상에 따라 동시 또는 분리 세탁이 가능한 '3도어 올인원' 세탁기다.

신제품은 빅스비가 탑재해 음성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한다. 세탁 코스와 옵션 설명을 문답 방식으로 안내한다. 세탁 진행상황, 남은 세탁시간, 문제 대처방안도 대화하듯 제공한다.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홈 와이파이(Wi-Fi)와 연결시키면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한다. △세탁 레시피 △세탁 플래너 △홈케어 매니저 기능을 지원한다.

정호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플렉스워시'에 AI 기반 음성인식과 IoT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블랙캐비어 색상에 26.5kg 대용량 모델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279만9000원이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