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제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가 4월 12일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으로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부터 개최되어 3회째를 맞는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경기도 내 문화콘텐츠 융·복합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문화창조허브 공간지원기업 사전피칭, 스타트업 분야 전문가 특별 강연, 본선 진출 스타트업 메인피칭, 초청공연, 시상식 및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메인피칭에 3800만원, 경기문화창조허브 데모데이에 1100만원 등 총 4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멘토링 및 투자연계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제공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창업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관계 기관과 스타트업이 서로를 격려하고 네트워크를 쌓아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뿐만 아니라 실효성있는 지원 사업을 운영해 3년 이내 스타트업의 실패를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성공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어워드 참여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문화콘텐츠·융합 분야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 18일까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www.ghub.or.kr)에서 참가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