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제품 경쟁력과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해 엔엠플러스(대표 김석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를 통해 클립소프트의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를 엔엠플러스의 '엠탭(M-TAP)' 솔루션에 적용,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공동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고 브랜드 공동 프로모션 등 다방면에 걸쳐 협력한다.
엔엠플러스의 '엠탭'은 다수 제조사 사후관리서비스(AS) 처리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AS 접수와 상담을 위한 제품 정보와 AS 처리에 필요한 부품 자재 수불기능에 제조사 비용 정산에 필요한 기능까지 모두 제공한다. 이 회사는 올해부터 제조·유통 고객사를 위한 파트너관계관리(PRM) 기능도 추가로 탑재, 비즈니스를 진행한다.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는 순수 HTML5 기반 리포팅툴 솔루션이다. 전국 지자체·중앙부처를 비롯해 국세청 차세대 시스템·조달청 나라장터·도로명 관리시스템·정부민원포털 민원24 등 공공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 중이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다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로 공공 리포팅툴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며 “'클립리포트' 솔루션 기술력을 인정받아 엔엠플러스와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SW시장에서 양사 노하우를 집약시켜 제품 가치를 가장 빠르게 진화시킬 수 있는 만큼, 이번 협력을 계기로 관련 분야 SW 시장을 선도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