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챗봇 '사만다', 추석빔 입고 고객 맞이...모바일 앱 개편도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추석을 맞아 자사 인공지능(AI) 챗봇 '사만다'가 본격적으로 명절 손님 맞이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사만다는 365일 24시간 고객 질문에 3초 이내로 응답한다. 올 추석에는 갈비, 정육, 사골, 건강식품, 과일세트 등 상품군 별 인기 선물을 대화 형태로 추천한다. 가격대, 배송형태, 무이자 할부 등 조건에 따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 말풍선 모양 채팅아이콘을 누르거나 검색창에 '사만다'를 입력하면 된다. 대화창에 '추석' 관련 키워드가 입력되면 한복을 입은 사만다가 나타나 쇼핑을 돕는다.

롯데닷컴은 모바일 상품 상세 페이지 한 쪽 엄지손가락만으로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크롤링 쇼핑' 환경을 구현했다. 롯데 간편결 제서비스 '엘페이(L.pay)'도 앱에 담았다. 고객이 보유한 쿠폰을 기반으로 최대 혜택 가격과 실제 청구할인가, 구매 사은 이벤트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고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쇼핑 무게중심이 모바일로 이동하는 추세에 따라 직관적 쇼핑이 가능하도록 사용성을 개선하고 있다”면서 “이 달 말 모바일 앱 속도를 대폭 개선하는 개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hoto Image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