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인쇄 작품 공모전 'PIXI 어워즈' 개최

Photo Image
4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 디지털 프린팅 사인 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이 한국후지제록스의 UV잉크젯 프린터로 출력한 대형 광고물을 살펴보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혁신적 인쇄작품 공모전인 '2017 후지제록스 PIXI 어워즈' 출품작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PIXI 어워즈는 후지제록스 디지털 인쇄 장비 및 솔루션을 활용해 제작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쇄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인쇄물 종류별 부문, 산업별 부문, 추가 부문, 2017 특별 부문별 등 크게 4개 분야, 총 24개 부문 수상작을 선정한다.

모든 응모작은 독립적인 전문 심사 위원단의 면밀한 심사를 거친다. 응모작 인쇄 품질, 혁신성, 적절한 디지털 기술 사용, 사업적 가치, 심미성 등 5가지 심사 기준을 평가한다. PIXI 어워즈 당선 작품에 대한 수상식은 2018년 5월이다. 당선된 업체와 디자이너에게는 트로피를 수여한다.

수상작 특전으로 산업인쇄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시상식인 2017 아시안 프린트 어워즈에 자동으로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 태국 후지제록스 글로벌 고객체험센터(ICEC)와 국제 인쇄 박람회 후지제록스 부스에 수상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수상 업체에 대한 글로벌 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PIXI 어워즈 참가 방법은 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 시스템과 솔루션을 통해 제작된 인쇄 작품 각 3점과 함께 참가 신청서를 한국후지제록스 전략마케팅부 프로덕트 마케팅팀 PIXI 어워즈 담당자에게 우편 제출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상 결과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장은구 한국후지제록스 전략사업본부 부사장은 “후지제록스 PIXI 어워즈는 후지제록스의 기술력과 고객 여러분들의 제작 노하우가 응집된 최상의 인쇄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라면서 “많은 고객과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을 공감하고, 상생 성장 모델을 모색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