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보안월드, 스마트 보안 솔루션으로 미래형 도서관ㆍ문화센터 보안 강화

Photo Image

스마트 보안 솔루션 업체 현대보안월드의 태블릿 보안장치가 화젯거리이다. 업체는 태블릿PC의 보안과 방문객의 편의성 등이 중요시되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시민들의 문화예술과 여유로운 일상을 돕는 ‘화성 생활 문화 센터’ 와 ‘성북구 구립 도서관’에 태블릿 보안스탠드를 설치하였다.

생활 밀착형 복합문화센터 ‘화성 생활 문화 센터’ 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카페뿐만 아니라 목공 수업과 요리 등을 배울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각종 동호회 활동까지 지원하고 있고 태블릿을 이용하여 보다 쉽게 관심분야의 도서를 열람 할 수 있게 화성시민들을 위해 태블릿 PC 디지털 열람 공간이 새롭게 오픈 되었다.

태블릿 보안스탠드는 고가의 태블릿을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는 보안장치로, 테이블 위에 설치 시 충전 등의 각종 연결선이 태블릿 보안스탠드 안으로 넣을 수 있어 깔끔한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태블릿 거치대와 스탠드가 일체형인 고급 스틸 재질로 제작되어 견고함과 고급스러움을 더욱 높였으며, 여기에 태블릿을 지지해주는 스탠드는 일체형으로, 벽면형/고정형/스탠드 등의 3가지 형태로 모든 위치에 태블릿 설치가 가능하고, 회전암 설치 옵션 선택 시 태블릿 화면 각도를 위 아래로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선반에 설치해도 태블릿 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또한 액정을 제외한 태블릿 본체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도난과 분실이 쉽게 이루어 지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안내시스템에 최적화된 태블릿 보안 스탠드는 호텔, 서점, 미술관, 공장 등에서 관리자 없이 태블릿을 통해 방문객을 안내하고 정보를 얻는 데에 최적화된 장치다.

성북구 지역주민들의 사회통합을 위해 10번째로 개관한 성북구 구립도서관 ‘월곡꿈그림도서관’ 에는 태블릿PC를 도서 열람실에 설치하여 빠르고 쉬운 도서 검색을 할 수 있는데, 업체의 태블릿 보안 장치로 기기의 거치와 보안까지 한번에 해결했다. 또한, 장시간의 독서로 피로해진 이용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열람실 내에 고음질 음원 감상을 할 수 있는 MP3 기기가 거치된 휴식공간을 마련했는데, 많은 이용객들의 사용이 기대되는 MP3 기기에도 업체의 스마트기기 보안거치대가 장착되어 있다. 여기에 음악 감상 시 필수 아이템인 헤드폰 또한 업체의 스마트기기 보안거치대와 함께 설치되어 있지만, 이용객 각자의 개인 이어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참고로 10번째 성북구 구립도서관 ‘월곡꿈그림도서관’은 오는 22일 개관한다.

현대보안월드 관계자는 “화성 생활 문화센터와 성북구 구립 도서관에 설치된 태블릿 스탠드보안장치 외에도 보안과 안전이 필요한 고가의 스마트기기보안장치를 다양한 장소에 설치하여 불필요한 인력 낭비나 예산 절감 등 여러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하고있다” 며 “어디에서나 어울리는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태블릿 및 스마트기기 거치 솔루션을 다양한 업체에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