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1월 5일 학생 모집 마감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월 5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의 입학 지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으며, 고교 성적이나 수능 성적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다. 이는 오프라인 대학의 1/4 수준에 불과하며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최저 수준이다.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형과 혜택도 다양하다. 여기에 추가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국가장학금이나 학자금대출을 받으면 등록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학습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총 24개 학과에서 800여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며 “특히 타 사이버대학에서는 보기 힘든 회화과, 패션학과, 실용음악학과와 시각디자인, 생활환경디자인전공 또한 2~30대 지원자가 많다”고 말했다.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