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Air, ‘2016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공기청정기) 부문 수상

Photo Image

㈜컨텍의 IQAir가 20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6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공기청정기) 부문을 수상했다.

㈜컨텍은 IQAir의 국내 독점 공식 수입판매원이다. IQAir는 스위스 공기청정기 브랜드로 스위스 본사에서 제품 전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박테리아와 0.1미크론 이하의 바이러스 및 40여 종의 유해가스 등을 대부분 제거하는 성능을 지니고 있다.

주력제품인 IQAir HealthPro 250은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가정용 공기청정기로 오염물질 제거성능은 사스 바이러스로부터 환자와 의료진을 보호하기 위해 홍콩병원관리국(HKHA) 산하의 모든 국립병원에서 사용되는 것으로도 입증되고 있다.

특히 IQAir 시스템은 H13/H12 등급의 헤파필터를 채택한 공기청정기로, 까다롭다고 알려진 유럽규격인 EN1822 인증을 받아 일반 제품에 비해 100배 이상의 입자제거 성능을 보장한다. 필터는 고효율 프리필터, 독립형 필터 구조, 대용량 필터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컨텍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감회가 새롭다”면서 “국내에서 IQAir 시스템을 많은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