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17년 1월 6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또 전적 대학교 및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 학점을 충족시킨 경우 2, 3학년으로 편입도 가능하다. 평가기준은 학업계획서 70%, 적성검사 30%로 수능 및 대학 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2017학년도 모집에는 학과명 변경 및 학과, 학부 개편이 이뤄졌으며 의료IT전공이 신설돼 총 7개 학부 22개 학과 3개 전공과정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언어문화예술학부에는 실용영어학과, 중국언어문화학과, 방송문예창작학과, 뷰티미용예술학과, 연예예술경영학과 등이 있으며 상담학부에는 상담심리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 평생교육상담학과가 있다.

또 복지학부에는 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기독교상담복지학과가 법·경영학부에는 법·행정학과, 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가 있다.

ICT공학부는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 정보보안전공, 의료IT전공이 있으며 정보·디자인학부에는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시각디자인학과가 있으며 도시인프라공학부에는 소방방재학과, 건설시스템공학과, 전기공학과등이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학생들의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다양한 장학제도도 마련해 놓았다. 산업체‧군‧중앙부처공무원전형, 학사편입학, 기회균등‧장애인‧새터민‧농어촌특별전형 등 해당되는 전형에 지원하거나 일반전형 지원자의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10%에서 최대 전액까지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다.

특히 사이버대학 중 숭실사이버대학교만의 장학제도인 교역자 장학은 목사, 전도사, 강도사에 등록금의 50%, 목사, 전도사, 강도사의 배우자 및 직계자녀 40%, 일반 교인은 30%의 등록금을 감면해준다.

입학 및 지원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은 숭실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숭실사이버대 입학학생처에 문의하면 된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