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맵피오토`, 신형 그랜저에 미러링크 서비스 제공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차인규)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맵피(mappy)`가 현대자동차 신차 그랜저IG에 `mappyAUTO`(맵피오토)라는 이름으로 미러링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Photo Image
현대엠엔소프트 `맵피오토`, 신형 그랜저에 미러링크 서비스 제공 (제공=현대엠엔소프트)

맵피오토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차량 헤드 유닛(Head-Unit)의 대형 터치스크린 화면(순정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환경에 최적화한 차량용 오프보드(Off-Board) 내비게이션 앱이다. 오프보드 내비게이션이란 지도, 검색, 안내, 탐색 등 모든 데이터가 단말기에 저장되지 않고 센터에서 실시간 전송되는 클라우드 방식이다.

맵피오토는 미러링크(MirrorLink) 적용을 통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과 차량 내 헤드유닛 터치스크린과 자연스럽게 연동시켜준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이 거울처럼 그대로 자동차에 구현된 셈이다. 미러링크는 유무선 통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체화시키는 기술로, 스마트폰에서는 화면을 보거나 조작할 수 없고 차량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만 화면이 표출되고 조작이 가능하다.

Photo Image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 맵피오토 내비 실행 화면 (제공=현대엠엔소프트)

맵피오토는 기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주요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있다. 따라서 △생생한 리얼 3D지도 △정확하고 빠른 길안내 △다양한 차량정보(GPS+DR, 조도 센서, 오디오)연동 △최고 수준의 차량 내비게이션 노하우 등을 갖췄다. 또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정보 제공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통한 최신 지도 데이터 유지 △경로상 교통정보 및 유가정보/세차 가능 정보 등 부가정보의 실시간성 확보 △실시간 교통정보 기반의 경로탐색 서비스 등이 편리하다.

한편 맵피오토는 미러 링크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주요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삼성 갤럭시 앱(Galaxy Apps)에서 스마트폰에 `MirrorLink(미러링크)` 앱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appyAUTO(맵피오토)`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차량 멀티미디어 단말 설정을 해야 한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