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로닉스 , 심카드형 하이패스 단말기와 2채널 HD-HD 블랙박스 출시

아이트로닉스(대표 박호상)는 심카드형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아이패스 ITE-980S`와 2채널 HD-HD 블랙박스 `ITB-550HD`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패스 ITE-980S는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와 달리 요금지불 기능이 소형 심카드에 내장됐다. 제품 크기가 획기적으로 작아져 전면 유리 부착 시 운전자 시야 방해요소를 최소화했다. 심카드가 외부에서 보이지 않아 분실이나 도난 위험도 없다.

Photo Image

차량전원 연결방식을 채택해 건전지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요금처리, 카드 잔액, 단말기 동작상태 등을 음성안내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하단에 위치한 블루 LED를 이용해 전원 연결상태와 제품 동작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도 가능하다.

제품도 초소형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차량 설치공간을 최소화했다. 제품 가격은 2만4900원으로 기존 행복단말기와 동일하다.

ITB-550HD는 전·후방 모두 HD 화질(1280×720)을 지원한다.

고감도 대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일반 HD 화질보다 선명한 화질과 전후방 동일 30프레임으로 끊김없이 녹화한다. 패스트 부팅 기능으로 전원인가 후 녹화 개시까지의 부팅시간을 단축해 출발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상황의 영상 누락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을 탑재해 차선 이탈 시 경보음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신호 대기 및 정차 시 앞 차량 출발 여부까지 감지해 알려준다. 과속카메라 알림 기능도 구현했다. 적외선 후방카메라를 추가 구입 시 전방, 후방, 야간에 어두운 실내 촬영까지 선명한 영상으로 촬영 가능한 3채널 제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Photo Image
Photo Image

아이트로닉스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 가격 부담은 줄이되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블랙박스를 선보인 것”이라면서 “실속형 블랙박스를 찾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했다.


문보경 자동차 전문기자 okm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