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는 성수동에서 인기가 높은 수제 맥주 전문점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대표 김태경)`매장 확장을 위한 자금을 13일 오후 2시부터 모집한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피플펀드가 처음 선보이는 투자쇼케이스 1호 투자 상품이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오픈한 스타필드에 입점 된 단 두 개 펍 중 하나다. TvN < 혼술남녀> `혼술족을 위한 혼술집10`으로 선정된 곳으로 국내 5명뿐인 국제 맥주 소믈리에인 김태경 CEO와 국내 주요 맥주대회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브루마스터가 힘을 합쳐서 만든 회사다.
피플펀드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오픈 이후 매월 20%씩 매출이 성장하며 월 매출 1억원이 넘는 크래프트 브루어리라는 점에 주목해 총 대출금액 2억원, 연 10% 금리의 대출을 승인했다. 만기는 24개월이며 매달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한다.
해당 투자상품은 투자금액의 2%를 현금으로 페이백해주고, 성수본점 및 스타필드 하남 지점 약속어음 공증, 보증금 담보, 대표이사 연대보증의 3가지 담보설정을 통해 유사시에도 투자금의 안정적 회수를 도모할 계획이다. 투자에 참여하는 모든 투자자에게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수제맥주를 1잔씩 제공한다.
김지혜 금융산업/금융IT 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