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포기하지 마세요" 매쓰트리즈, 수학 수준별 맞춤학습 솔루션 출시

Photo Image

에듀테크기업 매쓰트리즈(대표 김시원)는 ICT기술 기반의 수학 학습설계 솔루션 `트리즈수학`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교육 솔루션 트리즈수학은 학습설계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툴로, 1대1 수준별 맞춤학습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에 최적화된 O2O시스템 기반 제품이다.

O2O시스템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개별맞춤형 스마트 전자학습서비스용 콘텐츠 및 플랫폼을 의미한다.

김시원 매쓰트리즈 대표는 “수학 과목의 특성상 학습설계와 반복학습이 중요하다”며 “매쓰트리즈가 제공하는 툴은 선생님이 원하는 개념서와 유형서를 자유롭게 학습설계 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것으로 학생에게는 다양한 개별 로드맵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매쓰트리즈는 설문조사 결과 `초등학생 36%, 중학생 46%, 고등학생 59%`가 수포자(수학포기자)인 것으로 분석했다. 수학을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사고하고 해석하는 훈련과 습관이 필요하다.

트리즈수학은 같은 시간을 할애하면서 효율적, 효과적 학습을 선택해야하는 선생님과 학생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확실한 방법론을 제시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트리즈수학은 △학년별·시기별·과정별로 학습의 우선순위를 제공하고 △교수학습설계를 기반으로 학습시기·범위·난이도·학습량을 제시한다. 또 △설계자가 학습 수위를 조절할 수 있고 △시스템적으로 학습이력을 자동 분석, 학생 개별 상태에 맞춘 학습설계가 가능하다.

배용우 매쓰트리즈 이사는 “수학이라는 과목은 선생님과 학생간 1대 1 첨삭이 중요하다”며 “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시간을 갖고 풀어 보는 것도 필요하지만, 일정시간 이후에는 궁금증을 해결하지 않으면 흥미가 떨어진다. 때문에 매쓰트리즈는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풀어내기 위한 위계 학습적 요소를 중시했다”고 강조했다.

Photo Image
김시원 대표이사(사진 둘째줄 왼쪽 2번째)을 비롯한 매쓰트리즈 직원들이 `수포자(수학 포기자) 없는 세상`을 외치고 있다.

매쓰트리즈 트리즈수학은 10년 이상의 교육전문가와 시스템전문가, 앱개발 및 빅데이터 전문가, 궤적 전문가, 프로젝트매너지(PM) 등이 참여, 학습 플랫폼(LMS 학습패턴과 학습이력)을 큐브형태로 구성했다. 또 기존 컨텐츠 시장의 고질적 문제인 LCMS(DB관리체계)와 컨텐츠 업로드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 동종업계에서 따라올 수 없는 유지·관리 편의성을 확보했다.

김시원 대표는 “매쓰트리즈는 기술기반 교육회사로, 콘텐츠 공유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생산, 가공, 재구성되는 에듀테크 시장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공유를 통해 에듀테크 시장 선·후발 주자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을 원하는 제휴파트너에 콘텐츠와 플랫폼을 무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쓰트리즈가 분석한 `수학을 포기하는 이유`

1. `멀리 산은 보이는데, 정상에 가 본적이 없다.` 문제를 많이 풀기는 하는데, 어디부터 무엇을 갖고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그리고 반복과정과 단계별 목표에 따른 제대로 가고 있는지, 깜깜하기 때문에 포기를 하는 것이다.

2. `나만의 학습법을 갖고 있지 않다.` 수학은 단 시간안에 결과를 보장해 줄 없기에 잘못된 길을 가더라도 꾸준히 가야만 한다. 그 과정속에서 나만의 방법을 터득하는데, 터득하기 전에 흥미와 재미가 없어서 포기하는 것이다.

3. `지역 및 개인편차는 존재한다.` 수학은 건축과 같습니다. 기초부터 지붕까지 그리고 각자의 개성에 맞는 인테리어 설계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생각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편차를 빨리 인정하고, 시작점을 잡아 차근차근 쌓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