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가상 컴퓨팅 환경을 지원하는 사인 패드 `STU-430V` 출시

와콤은 가상 데스크톱 환경에서 수기 전자 서명 캡처 기능을 지원하는 사인 패드 `STU-430V`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다양한 단말기 서버 환경에 설치 가능하다.

STU-430V는 표준 USB 연결과 USB로 가상 시리얼을 생성해 연결하는 방법 두 가지 지원한다. USB를 통해 가상 COM 포트 연결 기능을 활용해 시트릭스 v6.5를 포함한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가상 시리얼 모드를 필요로 하지 않을 경우 STU-430V는 표준 USB 연결로 설정된다.

Photo Image

새로운 STU-430V는 충분한 서명 공간을 제공하는 4.5인치 모노크롬 LCD 디스플레이와 소프트 버튼을 탑재했다. 높이가 낮은 평면으로 제작돼 서명하기에 편리하며 스크래치에 강한 강화유리표면으로 제작됐다.

별도 배터리나 파워 코드가 필요 없는 `무선 배터리-프리 펜 기술`로 사용자에게 자연스러운 필기 환경을 제공한다.

`STU-430V`는 서명 시 개인 서명의 필압 프로파일을 캡처할 수 있는 1024 압력 감지 레벨을 제공한다. 안전하게 서명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첨단 암호화 기능이 포함돼 있다.

시게키 코미야마 와콤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지난 1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들의 업무 수행 방식은 급격히 변화했다”며 “최근 전자 문서용 서명 수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STU-430V가 페이퍼리스 환경의 요구조건을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