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YAP), 검색과 커머스 기능 강화한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Photo Image
얍 서비스 개편 이미지 <사진 얍컴퍼니>

비콘 O2O 커머스 업체 얍컴퍼니는 16일 얍(YAP)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검색 기능과 커머스 기능을 강화했다. 직관적 디자인으로 사용자 현재 위치를 반영해 선별된 된 정보를 제공한다. 주변 추천 맛집부터 실시간 인기 해시태그, 진행 중인 프로모션 정보, 매장 별로 할인율 높은 카드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한다.

홈 화면 상단 검색 탭을 선택하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 해당 지역의 인기 검색어, 추천 검색어가 동시에 노출된다. 사용자는 앱을 벗어나지 않고도 주변 상권이나 지역 정보를 확인한다. `맛집` 키워드 검색 시 사용자 위치 기반 맞춤형 검색결과가 구현된다. 블루리본 맛집, 쿠폰 사용 가능 매장, 푸드, 카페, 드링크 등 세부 범주를 지도 위에 표시한다.

자매 앱 얍플레이스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추천 맛집 콘텐츠를 빠르게 만난다. 얍플레이스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지역 전문가 집단 평가를 더해 맛집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범위도 확대했다. `얍샵` 코너를 추가했다. 타임 세일 커머스 앱 `세일투나잇` 제휴를 통해 할인 상품을 구매한다. 50% 이상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이 매일 업데이트 돼 저렴한 가격으로 숙소를 예약한다. 카페, 베이커리 등 기존 제공 유료쿠폰 구매도 가능하다.

조민수 얍컴퍼니 부사장은 “사용자 의견을 다각적으로 반영하고 종합 O2O 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힘을 싣기 위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비콘 기반 커머스 비즈니스 선도자로서 고객 편의 향상을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