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라이팅이 추가된 맞춤형 게이밍 마우스 ‘G502 프로테우스 스펙트럼’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제품은 전작 ‘G502 프로테우스 코어’에 커스터마이징 가능 RGB 라이팅 기능을 추가했다. DPI 센서를 탑재했으며 기능에서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표면 튜닝 및 함께 제공되는 무게추를 통한 마우스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가능하고, 게이머들의 스타일과 성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RGB 라이팅 기능은 최대 1680만개 색상과 밝기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스타일과 환경을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를 통해 만든다. LGS를 이용, G502 프로테우스 스펙트럼은 숨쉬는 라이트 패턴 또는 색상 스펙트럼을 순환하여 보여주도록 조절할 수 있으며 로지텍의 다른 RGB 게이밍 기어들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고유 광학 센서 ‘PMW3366’을 탑재했으며 ‘G Delta Zero’ 광학 센서 기술이 포함됐다. 또한 최소 200에서 최대 1만2000까지의 DPI 범위를 비롯해 제로 센서 가속화, 제로 스무딩, 필터링, 제로 픽셀 라운딩(pixel rounding)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3.6g 무게추 다섯 개를 이용해 스스로에게 맞는 무게와 균형을 맞추면 된다. 이와 함께 LGS를 이용하면 11개 버튼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다이나믹 레인지를 최적화해 최대 속도 성능 구현과 리프트-오프 간격을 축소도 가능하다.
텍스쳐 형태 재질 고무 그립과 버튼 배치는 처음 사용자를 배려한 사용자환경(UI)이다. 좌, 우 버튼이 개별 설계돼 견고하고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함은 물론 더 정밀하고 만족스러운 클릭을 선사한다. 각 버튼 아래에 내장된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는 추가적으로 마우스의 감도와 속도, 그리고 정확성을 향상시켜주며 듀얼 모드 초고속 스크롤 휠은 클릭 시에 오차 없는 정확함과 웹 서핑 시 빠른 스크롤을 가능케 해준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