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유앤아워스 `UNO 대시보드 포 OGG`

유앤아워스(대표 엄남한)는 ‘우노 대시보드 포 OGG(UNO Dashboard for OGG)’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이 기종 시스템 데이터를 복제·전송·관리하는 ‘오라클 골든게이트(OGG)의 모니터링 제품이다. 제품은 간단한 구조다. 서버로 OGG 핵심 정보만을 추출한다. 빠른 성능을 보장하고 랙 타임·트레일 정보·처리량 등 OGG 핵심 데이터를 웹 사용자환경(UI)으로 표현한다. 리눅스·유닉스·윈도 등 다양한 환경에서 운영된다. 반응형 웹을 적용해 웹브라우저 제약이 없다.

Photo Image

OGG는 실시간 데이터 복제·전송하는 오라클 대표 솔루션이다. 하지만 이를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은 전무한 상황이다. 유앤아워스는 OGG를 관리하는 사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

유앤아워스는 “OGG는 프로세스 관계도가 복잡하고 중요한 정보를 다루는 만큼 모니터링이 관건”이라며 “가시성을 극대화 한 시각적 웹 UI로 다양한 OGG 프로세스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모니터링한다”고 설명했다. 또 “실시간 OGG 프로세스 상태를 확인,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 대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솔루션은 대시보드는 실시간 화면 외에도 다양한 기능도 탑재됐다. 주요 기능으로 △OGG 프로세스 토폴로지 기능 △기동·종료·상태값 등 프로세스 관리 기능 △OGG 명령어 콘솔(GGSCI) 기능 △ 서비스품질보장(SLA)을 통한 장애 이벤트 △사후 분석 및 리포트 등이다. 관리자는 효율적 시스템 관리와 장애 대응으로 시스템 이용불가 시간(다운타임)을 최소화한다.

▶운용체계(OS) : 윈도, 리눅스

▶오라클 골든게이트(OGG) 동작 상황을 관리하는 모니터링 솔루션

▶문의 : (02)2285-2952

[엄남한 유앤아워스 대표]

“최근 데이터 백업과 마이그레이션 요구가 늘면서 오라클 골든게이트(OGG)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사용자는 점점 늘어나는데 관리자는 OGG 동작 상황이나 데이터 처리 현황 등을 감시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시장에 OGG 모니터링과 대시보드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유앤아워스는 한국오라클 총판사인 유클릭 관계사다. 엄남한 유앤아워스 대표는 유클릭 영업 조직과 정보를 공유해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유앤아워스가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유클릭과 협력업체가 영업을 담당하는 구조다.

“앞으로 한국오라클과 협력하고 파트너 솔루션으로 등록 할 예정입니다. 자연스럽게 오라클 보완 솔루션으로 세계시장에 소개 되고 수출로 이어질 것입니다.”

유앤아워스는 여러 고객사에서 체험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제품 안정성을 확보했다. 앞으로 리포트 기능 보강과 데이터 정합성에 대한 점검이 가능토록 업그레이드한다. 엄 대표는 “데이터 정합성 점검은 현재 해당 제품에서 탑재된 기능”이라며 “앞으로 새로운 제품이나 별도 모듈로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