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유망 소재 및 응용 기술 대전망 세미나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에서는 오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삼성동 COEX에서 `2015년 유망 소재 및 응용 기술 대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NTRA2014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희소금속산업기술센터, 한국복합재료학회, 신소재경제신문, 학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2014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주요 연구소 및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망 소재 개발 및 에너지⋅환경 유망 산업의 기술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국내 무역적자 가운데 2012년 기준 47%를 차지할 만큼 대일무역 역조의 폭은 갈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으며, 중국의 소재수출 급증으로 인해 완제품내 중국 소재 부품의 비중이 커지는 ‘차이나 인사이드(China inside)가 가속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핵심소재의 대외 의존도를 줄이고,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제품의 핵심이자 기반이 되는 소재개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본 행사의 의미를 전했다.

2015 유망 소재 및 응용 기술 대전망 세미나 1일차에는, ‘주요 유망 소재의 최신 기술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위한 스마트 섬유 소재, 차세대 혁신 탄소섬유, 꿈의 나노소재 그래핀(graphene), 고성능 인쇄전자(printed electronics) 소자를 위한 나노잉크 소재, 3D프린팅 소재, 고기능성 점접착소재, 환경친화형 바이오 및 생분해 소재의 최신 기술 동향과 미래 전망에 대해 다뤄질 예정이다.

2일차는 ‘에너지 및 환경 중심 유망산업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이차전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고효율 태양전지, 에너지 하베스팅, 고열전도 방열소재, 온실가스의 자원화를 위한 촉매 기술, 수처리 멤브레인 기술 개발 동향과 향후 전망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오션은 국내외 유망 소재산업의 발전 전망과 관련하여, 고효율 방열소재 부품 핵심 및 응용 기술 세미나, 그래핀 최신 기술 동향 및 발전 방향 세미나, 카본나노튜브 국제 워크숍 등을 개최해 오고 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